인사말

  • HOME
  • 인사말
  • 학회소개

한국시뮬레이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2년부터 학회장을 맡게 된 인하대학교 이종식 교수입니다.

우리 한국시뮬레이션학회는 산업공학, 전자공학, 컴퓨터과학, 수학, 통계학, 사회과학, 경영학 등 다양한 학문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합하여 산학연의 상호 교류를 통하여 더 높은 수준의 교육과 연구를 수행하고 산업체에도 도움이 되고자 1991년에 창립되었습니다. 현재까지 31년간 역대 임원진 및 회원 여러분의 참여와 노력으로 학회가 지금까지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이는 모두 여러분들의 참여와 노력의 결실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학회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한국시뮬레이션학회 논문지를 년 4회 발간하고 있으며, 정기 학술발표대회를 개최 등 학술·연구 활동은 물론 산업계와 연구기관등과 공동으로 시뮬레이션기술 워크숍, 소프트웨어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고, 젊은 시뮬레이션 인재 육성을 위해 대학생 시뮬레이션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국가들의 시뮬레이션학회와 국제적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공동 국제학술대회(AsiaSim)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국제학술대회(AsiaSim)는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국제학술대회(AsiaSim)를 순환 개최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Asia Simulation Conference 2020 (AsiaSim2020)가 한국에서 개최되었으며, AsiaSim2020에서 발표된 논문들은 Springer의 CCIS series 로 출판될 예정이며 그 중 일부 논문은 ETRI정기호(SCI)과 IJIE특별호(SCIE)로 게재될 예정입니다.

우리 학회는 제조, 물류, 정보통신, 교통, 의료, 국방, 금융, 컨설팅 분야의 시뮬레이션 연구 뿐만 아니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스마트 팩토리 구축, ICT융합네트워크, 소셜 시뮬레이션, 빅데이터, 인공지능, 디지털 트윈 분야와 같은 응용분야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시뮬레이션학회장 이종식 드림